본문 바로가기
Tip 꼼지락..../Windows Tip

한글화 윈도우에 '한글 확장 입력기' 추가하는 방법_날개셋 한글 입력기 추가

by OldMac 2022. 3. 17.
728x90

 

평상 시 '한글 확장 입력기' 기능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 그 동안 이 부분에 대한 에러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한글화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몇 분이 피드백해 주셔서 알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나는데로 해결해보려고 했느나 능력이 안되어 해결하지 못하고, 대처 방법을 우선 이렇게 소개합니다.

 

모든 한글화 윈도우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며, 제작자가 언어 추가 기능을 삭제하여 정상적인 한국어 추가가 안되는 윈도우에만 해당됩니다. 당분간 트윅된 윈도우에 '한글 확장 입력기'가 포스팅 내용에 포함하겠습니다.

 

'한글 확장 입력'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려면 국내에서 한글 입력기를 개발하고 계시는 김용묵님의 '날개셋 한글 입력기'를 설치하면 해결됩니다.

 

김용묵님이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필요한 최신 자료는 홈페이지에 가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설치 방법만 캡처 이미지로 대신합니다.

 

 

한글화 윈도우에 '날개셋 한글 입력기' 설치

설치 및 사용방법의 자세한 설명은 제작자 홈페이지를 통해 공부하시면 되고, 이 포스팅에서는 필요한 기능 설치 과정만 캡처 이미지로 대처합니다.

 

한글 입력에 필요한 부분만 설치하는 과정이라 원래 '날개셋 한글 입력기'의 추가 기능 설치들은 생략되었으며, 날개셋 설치가 끝나고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시스템 알림 영역의 '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날개셋 한글 입력기'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