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이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꾸~~~벅

 

지역화(한글화) 윈도우 공유

 

윈도우 지역화를 공부하면서 나오는 부산물인 한글화 윈도우는 포스팅 작성이 완료되면 공유 주소를 남겨드립니다. 공유기간은 개인 판단으로 필요 시까지만 합니다. 지역화 윈도우 결과물은 모든 부분을 제가 테스트할 수 없기때문에 능력과 시간이 되는 부분까지만 검토합니다.

 

  1. 토렌트 공유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하지 않습니다.
  2. 활동하는 포럼(보통 1~2일 공유)과 개인 블로그외에 한글화 윈도우가 돌아다니는 것이 보이면 공유방식을 고민할 것입니다.
  3. 공유 서버는 MediaFire를 사용합니다. 

 

지역화 윈도우 보관은 공유 서버 용량이 부족하면 오랜된 윈도우부터 삭제합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포스팅의 한글화 윈도우는 따로 보관하지않고 있습니다. 즉, 한글화 작업에 필요한 원제작자 소스만 보관하고 있습니다. 

 

포스팅 제목에 [한글화], [트윅], [수정] 등이 들어간 윈도우만 공유되고 있습니다. 현재 그 동안 지역화한 윈도우를 재정리하여 지난 자료를 복구 중입니다. 틈틈히 하는 정리라 생각보다 시간이 소요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 좀 충실하게 작성하자!!

 

원래 취지인 개인 백업공간이 아닌 정보 전달에 충실한 포스팅으로 노력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기존 포스팅 작성 시간보다 많은 시간이 걸릴 것 같아, 실제 몇 가지 기존 포스팅을 업데이트해 보니 익숙치않아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들었습니다. 공개 가능한 자료는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먼저 공유 링크를 공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공개할 것이니 성격 급하신 분들은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전문가가 아닌 초보이다보니 공부하면서 작성하기때문에 "작성 중----" 이라는 문구가 있으면 포스팅 마무리가 언제 끝날지 모릅니다.

 

구글링으로 공부하다보니 윈도우나 유틸에 대해 잘못 이해하는 부분도 많습니다.

잘못된 부분은 그냥 지나치지마시고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틸리티 발번역 지역화는 왜 하니?

 

지역화 윈도우 공부때문에 구글링하다보니, 외국 고수님들이 좋은 유틸을 무료로 공개하는 자료들이 많습니다. 사용하고 싶어도 다국어는 그림인지라 사용법을 알고자 구글번역기를 돌린 것이 시작인듯 합니다. 이렇게 시작한 외국 고수님 발번역 유틸이 하나둘씩 쌓여 혼자 몰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질문하시는 분들 중 제가 보관중인 발번역 유틸 기능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어 공개하기 시작한 부분입니다.

 

발번역 유틸은 저도 공부하여 이해하는만큼 의역하다보니 잘못된 부분들이 많습니다. 너그럽게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유틸리티 왜 공개하니?

 

유틸리티 중 개인적으로 사용하다 마음에 들면 포스팅을 작성하여서 공개합니다. 개인적인 판단이다보니 어떤 분들에게는 그냥 지나가는 유틸리티일 수 있고, 어떤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유틸리티일 수 있습니다.

 

유틸리티 포스팅 작성 기준은 기초적인 사용법만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런한 선택은 유틸리티 기능을 잘못 전달될 수 있어서입니다. 방문자분께서 잘못 사용하여 생기는 문제에 대해 책임 회피 목적도..... ^^; 아무튼 공개된 유틸리티는 이런 것도 있구나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블로그 어떻게 운영할 것니?

 

1. 지역화 윈도우 테스트 공유, 강좌, 유틸은 현재 상태를 유지합니다.

2. 공부하면서 나오는 공부용 소스 자료는 모두 비공개합니다.

3. 애드센스 광고와 에드핏 광고를 적용하여 광고 부분을 최적화할 예정입니다.

4. 새로운 콘텐츠관련 포스팅 및 기존 포스팅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윈도우관련 공부는 소실적 막연하게 공부하고 싶은 생각이 있어, 40대 후반부터 틈나는데로 공부하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하고 있습니다. "서당 개  년이면 풍월을 읊는다"라는 속담을 믿으며 시작한 공부지만, 6년이 지난 지금도 매일 새로운 지식을 공부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여건이 맞으면 공부를 계속하고 싶는데 잘모르겠습니다.

 

스크립트 명령어 부분은 많은 고수들의 스크립트를 분석하다보니 만들 줄은 몰라도 이게 어떤 기능인지 대강 파악합니다. 그래서 조금 수정하는 수준이라 이와관련하여 질문하셔도 답변을 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을 불펌하시는 분들아~~~~~!!!

 

구글링 중 저의 포스팅을 통째로 복사하여 본인의 포스팅처럼 작성하시는 분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런 분들께 아직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지만, 어느 순간 마음이 바뀌어 무슨 짓을 할지 모르니 불펌하시는 분들은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포스팅을 본인 블로그나 카폐 또는 다른 기타 매체에 데리고 가고자할 때는, 간단한 썸네일과 출처 링크를 남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본인이 포스팅을 새롭게 작성하면서 "참고"하시고 링크주소 이런씩으로 하시면 좋지만, 포스팅을 작성한다는 것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 최소한의 불펌 방지책입니다.

 

서로서로 불펌은 조심합시다!!!

저도 정말로 불펌하고픈 마음이 가끔 저를 유혹하지만 꾸~~~~욱 참고 공부합니다. 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