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꼼지락..../Windows Tip

USB 드라이브로 컴퓨터를 부팅하는 방법 - 단축키(Hot Keys) 모음

by OldMac 2020. 10. 24.
728x90

 

 

가끔 정상적인 부팅 방법이외에 USB 드라이브로 부팅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보통 PE로 작업을 하는 경우, 새로운 윈도우를 설치할 때, 로그인 암호를 잊어버렸을 때 등 상황에 따라 수시로 USB 드라이브 부팅을 합니다.

 

윈도우를 지금보다 잘 모르던 시절에는 이런 부팅 방법을 알지못해 부팅이 안되면 무조건 새로운 윈도우를 설치할때도 있었습니다. 어찌하다 USB 부팅? PE 부팅? 같은 것을 알게되어, 검색을 통해 공부하다가 난감한 부분이 "USB 부팅을 어떻게 시작해야하지?" 라는 부분이였습니다.

 

그 때 기억을 더듬어 여러 메인보드 / 노트북 / 데스크탑 제조사들의 부팅 단축키(Boot Menu Key)를 정리합니다. 이 부분은 USB 드라이브 부팅과 CD/DVD 부팅에도 같이 적용됩니다.

 

즉, 단축키로 진입한 부팅 선택화면에서 본인이 원하는 부팅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단순하게 부팅을 진입하는 방법이니, 부팅하려는 USB에는 부팅이 가능한 PE(복구 시스템)나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어야 부팅이 가능합니다.

 

USB 부팅 단축키 (Mainboard Vender / Laptop / Daesktop Computer)

부팅 시작 방법은 컴퓨터에 전원을 넣고 첫 화면이 나오는 부분에서 해당 단축키를 여러번 눌러 부팅 메뉴 창이 나오게 하면 됩니다.

 

 

정리된 부분은 여러 사이트의 정보들은 취합한 부분이여서 모든 테스트를 할 수 없었습니다. 잘못된 정보는 말씀해 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