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owser & Downloader 꼼지락...

[작성 중] Hitomi Downloader(히토미 다운로더) - 다양한 웹 사이트에서 동영상 / 음악 / 이미지 / 텍스트를 다운로드

by OldMac 2022. 9. 20.
반응형

 

Hitomi Downloader는 다양한 웹 사이트 및 youtube-dl에서 지원되는 모든 사이트의 동영상, 음악, 이미지, 텍스트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무료 다운로드 관리자입니다. 특히 일반적인 다운로더에서는 다운로드가 어려운 M3U8 / MPD 파일 형식과 BitTorrent(토렌트 파일), Magnet 링크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주요 다운로드 사이트

4chan, Avgle, 半次元, bilibili, Coub, Danbooru, DeviantArt, Facebook, FC2 Video, Flickr, Hitomi.la, Imgur, Instagram, カクヨム, Naver, ニコニコ, ニジエ, Pixiv, PornHub, Soundcloud, 小説家になろう, TOKYO Motion, Tumblr, Twitch, Twitter, Vimeo, xHamster, XVideos, Youku, YouTube 등에서 동영상, MP3, 이미지, 텍스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고, 그 외에 yt-dlp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주요 기능

  •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 다운로드 가속
  • 단일 작업으로 24개의 스레드 지원
  • 비트 토렌트 및 마그넷 지원
  • M3U8 및 MPD형식 비디오 지원
  • 다크 모드 지원
  • 설치없이 휴대용으로 지원
  • 클립보드 모니터
  • card_file_box 작업을 쉽게 구성

 

Hitomi Downloader v3.7p 다운로드 (Widnows 7 / 8.1 / 10 / 11)

다운로드 링크가 깨져서 안될 때는 직접 제작자의 깃허브 블로그를 방문하여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Hitomi Downloader 64비트 다운로드 설치가 필요없는 휴대용(포터블)
Hitomi Downloader 32비트 다운로드 설치가 필요없는 휴대용(포터블) / 개발이 중단된 버전 : 최종 버전 v2.7n
크롬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 관리자'에서 '개발자 모드' 활성화하여 사용
스크립트 및 플러그인 다운로드 다운로드 스크립트 추가

 

 

 



 

Hitomi Downloader 간단한 사용방법

히토미 다운로더는 설치가 필요없는 단일파일로 제작된 포터블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한 'hitomi_downloader_GUI.zip'을 압축 해제하고, 'hitomi_downloader_GUI.exe'파일을 더블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히토미 다운로더는 한국인이 제작한 프로그램이라 도움말도 한국어로 되어 있고, 사용 중 피드백도 개발자와 직접 깃허브 블로그을 통해 원할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시작

사용하는 윈도우 환경에 따라 'Windows 보안 경고' 창이 나옵니다. 본인이 원하는 네트워크 환경을 선택하고, 그 다음 'Hitomi Downloader' 설정파일이 없다는 창에서 'OK'를 버튼을 클릭하여 시작합니다.

 

히토미 다운로더 설정파일 저장은 프로그램을 종료할 때 저장 여부를 묻은 창이 나옵니다. 프로그램 종료 시 설정파일을 저장하지않으면,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마다 '저장된 설정파일이 없습니다' 창이 뜹니다.

 

그리고 자세한 메뉴 설명은 'F1' 기능 키(펑션 키 / Function Key)를 누르시면 자세하게 제작자가 설명해 놓았습니다. 근데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는 것이라 읽어 보아도 거의 이해가 되지않는 다는..... ^^;  아무튼 프로그램이 직관적으로 되어 있어 기본적인 작동 방식만 설명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환경 설정

처음 이 프로그램을 접하고 유튜브에서 즐겨 듣는 음악의 동영상과 MP3 다운로드를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의 기능들이 직관적으로 되어 있고, 마우스를 각각의 버튼에 올려 놓으면 힌트(도움말) 기능이 활성화되어 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표 사이트(Hitomi.la / Pixiv / YouTube / Niconico / Instagram / Twitter)는 F5 기능키를 눌러 미리 다운로드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옵션 → 설정(또는 F5)에서 다운로드 저장 폴더 및 필요한 기본 환경을 본인에게 맞게 설정
  2. 저장 폴더는 기본적으로 'hitomi_downloader_GUI.exe' 실행 파일이 있는 폴더에 'hitomi_downloaded_사이트명' 폴더를 만들어 다운로드됨.
  3. 최대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갯수는 16개가 최대이고, 다운로드 시 속도를 조정할 수 있는 스레드는 24개 최대임. 스레드는 작게하면 다운로드 속도가 떨어질 수 있고, 사용하는 컴의 환경에 따라 24개를 유지하면 오히려 속도가 저하될 수 있음.
  4. 다운로드 사이트의 특징에 따라 다운로드 환경을 설정. 유튜브의 경우에는 동영상과 MP3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다운로드 시 이 부분을 결정하고 싶으면 '파일 형식 물어 보기'를 활성화하면 됨.

 

 

 

 

^^; 시간이 나는데로 공부하면서 작성하는 포스팅이라 마무리에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반응형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