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꼼지락.../Runtime Library

Microsoft Visual C++ Runtime Library AIO(All in One) 활용 방법_abbodi1406 재배포 Repack 버전

by OldMac 2020. 12. 13.
728x90

 

 

이 포스팅 작성하는데 많은 부분은 제작자 블로그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Microsoft Visual C++ Runtime Library AIO 모음
oldnew.tistory.com/395

 

Visual C++ 런타임 라이브러리 AIO 개요

Visual C++ 런타임 라이브러리 AIO(All in One)는 최신 공식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다시 정리하고 압축하여, 사용중인 Windows에 일괄 설치 및 제거를 가능하게한 올인원 패키지입니다. 원본의 큰 사이즈를 여러번 설치하여 갱신할 필요가 없는 최신 Visual C++ 런타임 라이브러리 리팩 모음입니다.

 

Visual C++ 런타임 라이브러리 AIO로 설치할 수 있는 것 

다음의 런타임 라이브러리가 모두 설치됩니다.

 

  •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x86 / x64)
    2005 : 8.0.50727.6229
    2008 : 9.0.30729.7523
    2010 : 10.0.40219.473
    2012 : 11.0.61135.400
    2013 : 12.0.40664.0
    2022 : 최신
  • Visual Studio 2010 Tools for Office 런타임 (x86 / x64)
    10.0.60833.0
  • Legacy Runtimes (x86)
    Visual C++ 2002 : 7.0.9975.0
    Visual C++ 2003 : 7.10.6119.0
    Visual Basic 런타임
  • Universal CRT
    VC++ 2019의 보완 부분
    Windows 10의 받은 편지함 구성 요소

 

기존의 불필요한 패키지를 제거하고 업데이트

Visual C++ 런타임 라이브러리 AIO를 설치하면 기존의 원본 설치파일(EXE/MSI) 및 MSI 패키지 버전 등의 Visual C++ 런타임을 확인하여 삭제하고, 최신 버전을 설치합니다.

 

자동 설치 및 삭제

일반적인 설치 방법 외에 명령 줄 옵션을 사용하거나 설치 파일을 추출하여 'Installer.cmd / Uninstaller.cmd'파일을 실행하여 자동 설치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Uninstaller.cmd'를 실행하면 검출된 모든 VC++ 런타임이 삭제되므로, 이미 설치한 런타임을 일괄 삭제할 경우에 유용합니다.

※ 범용 C 런타임(UCRT : Universal C Runtime)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번거로운 런타임 설치를 쉽게

응용 프로그램에 필요한 Visual C++ 런타임을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일일이 다운받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것은 많이 번거롭지만, 이 패키지를 사용하면 모든 Widnows에 최신 버전의 런타임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Visual C++ Runtime Library AIO 패키지 활용 방법

 

abbodi1406의 'Visual C++ 런타임 AIO 패키지'는 사용자가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올인원 리팩 버전입니다. 다운로드한 'VisualCppRedist_AIO_x86_x64.exe'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알아서 필요한 VC++ 런타임 라이브러리가 시스템에 설치됩니다

 

하지만 설치 중 일부 런타임이 이미 설치되어 있다고 하여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에러 메시지는 무시하면서 사용하고 있고, 저 또한 평상 시 문제가 없으면 에러 메시지는 무시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설치된 VC++ 런타임 라이브러리 버전을 각각 삭제해야하는데 생각보다 삭제가 쉽지 않습니다.

 

제작자 블로그에도 언급된 부분이지만 실행파일을 압축 해제하여, 제공된 스크립트 명령어로 VC++ 런타임 라이브러리 삭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사용중인 Widnows에 다시 VC++ 런타임을 재설치하고자 할 경우나, 알 수 없는 문제로 설치가 안될 때 이 방법을 활용하면 됩니다.

 

실행파일 압축 해제 (자료 다운로드)

사용하는 압축 프로그램(알집 / 반디집 / Winrar / 7-zip 등)으로 실행파일을 압축 해제합니다. 저는 반디집을 사용중이라 이 포스팅에서는 반디집을 가지고 설명하겠습니다.

 

  • 'VisualCppRedist_AIO_x86_x64.exe' 실행파일을 우클릭하여 '반디집으로 열기'를 하거나, 반디집을 실행한 다음 '압축 파일 열기' 메뉴를 선택하여 'VisualCppRedist_AIO_x86_x64.exe' 실행 파일을 선택(파일 유형을 '모든 파일')합니다.
  • 불러 온 실행파일을 적당한 폴더에 전체 파일과 폴더들을 압축해제합니다. 아니면 마우스로 모두 선택한 다음, 적당한 폴더에 드래그하여도 됩니다.

 

※ 제작자 블로그에서 다운로드한 실행파일 원본 이름은 'VisualCppRedist_AIO_x86_x64.exe' 입니다. 다른 경로를 통해 다운로드한 실행파일은 이름이 변경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자료를 다운로드하여 제가 알아보기 편하게 이름을 바꾸어 공유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 자료를 다운로드한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치된 모든 VC++ 런타임 라이브러리 삭제

시스템에 설치한 모든 VC++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삭제할 경우에는 압축 해제한 파일 중 'Uninstaller.cmd'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우클릭)으로 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삭제하시면 됩니다.

 

 

모든 VC++ 런타임 라이브러리 설치

삭제 후, 다시 모든 VC++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재설치하려면 'Installer.cmd'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설치합니다.

 


이 밖에 매개 변수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작자 블로그에 자세한 방법이 설명되어 있으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AIO 리팩이라 삭제와 설치를 평상 시에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에러가 나올 경우나 재설치때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