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꼼지락.../Defender

Windows Defender 오프라인 업데이트 정의 파일 1.397.316.0_2023/9/4

by OldMac 2023. 9. 4.
728x90

 

마이크로소프트 멀웨어 방지 소프트웨어를 위한 오프라인용 최신 정의 파일입니다. 이 정의 파일은 보통 윈도우의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가 되지만, 사용하는 Windows 환경에 따라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수동으로 업데이트 정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Windows Defender 또는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에 업데이트 정의 파일을 적용하면 됩니다.

오프라인 PC나 방치된 PC의 업데이트 

최신 악성코드를 식별하거나 검색하기 위해서는 최신 정의 파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Windows Defender는 Windows 업데이트의 일부에 포함되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만, 인터넷 접속을 할 수 없는 보안 PC나 장기간 업데이트하지 않은 PC에 오프라인용 정의 파일을 가지고 업데이트하면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정의 파일에는 사전 릴리스 정의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해 신속한 갱신이 필요한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멀웨어 방지 소프트웨어의 진화

XP 시대의 Windows Defender는 주로 스파이웨어로부터 PC를 보호하고, 전 세계적으로 악성코드 감염도 심각하지 않아 단순한 멀웨어 방지 기능을 가진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가 무료로 출시되었습니다. 그 후 Windows 8.1 및 10에 Windows Defender가 포함되었습니다.

현재 Windows Defender는 기계 학습과 행동 분석 평가 시스템을 이용하는 클라우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클라우드 전송 보호에 의한 악성코드 실시간 탐지와 방지, 제거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바이러스 백신 및 복제 방지 소프트웨어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새로운 Windows 설치 시에도

Windows 클린 설치 시, Windows 업데이트에서 Defender와 관련된 바이러스 정의 파일을 바로 업데이트하지 않기때문에 보안상 무방비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 수 없는 이유로 업데이트 실패가 나오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 안전을 중시한다면 오프라인 정의 파일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다운로드

Windows 8.1 / 10 /11용 Windows Defender와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는 업데이트 정의 파일이 동일합니다. 릴리스 링크파일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음 릴리스까지 다운로드를 할 수 없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링크를 클릭하여 직접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Windows Defender 오프라인 업데이트 정의 파일_v1.397.316.0_2023/9/4
Windows 7 (32 bit) Download
Windows 7 (64 bit) Download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32 bit)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64 bit)
Windows 8.1 / 10 /11 (32 bit) Download
Windows 8.1 / 10 / 11 (64 bit) Download
Windows 8.1 / 10 / 11 ARM Download
최신 오프라인 업데이트 정의 파일 다운로드 www.microsoft.com/en-us/wdsi/defenderupdates
Windows 배포용 Defender 정의 파일 다운로드 v1.395.68.0 - 32비트 / 64비트 / ARM

 


정의 파일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업데이트 · 확인하는 방법

  • 다운로드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다음,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업데이트 진행 시 대화상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업데이트된 것을 확인하려면, 작업표시줄 알림영역의 "Windows Defender"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Windows 보안" 대시 보드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하고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업데이트" 부분의 "업데이트 확인 또는 마지막 업데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정의를 확인하고 업데이트하는 방법

  • 알림영역의 Windows Defender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보호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합니다.
  • 클릭하면 제어판을 열고 업데이트 검토 및 설치를 자동으로 시작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