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꼼지락.../Windows 10

Windows_10_Enterprise_1607_14393.82_x86_x64_by KY 트윅

by 꼼지락... OldMac 2016. 8. 21.
반응형



SSD를 장만해서 새로 시스템 셋팅용으로 만들었습니다.


제가 사용하지않는 윈도우 기본 기능들을 제거하고, 필요한 우클릭을 추가한 기본적인 트윅버전입니다.

응용프로그램은 빠진 버전입니다. ^^;


오피스, 한글, 어도비제품, 각종 유틸을 설치하고, 본격적으로 사용하기위한 셋팅 중입니다.ㅋㅋ

업데이트 부분도 이상이 없구요.



제작에 사용된 원본은....

ko_windows_10_enterprise_version_1607_updated_jul_2016_x86_dvd_9059168

ko_windows_10_enterprise_version_1607_updated_jul_2016_x64_dvd_9059834



설치와 부팅 시 로고가 사라지는 현상은

RS1의 로고파일 변화와 관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테스트를 했지만 모두 같은 결과이고, 순정윈도우도 같은 결과입니다. ^^;

이 부분은 시간을 두고서 테스트를 해 보아야할 듯 합니다.






-------------------------------  트윅 작업 ------------------------------



1. ISO 뼈대는 제가 만든 놈을 사용 (32비트용)


2. 오프라인 작업이라 윈도우 기능 삭제와 우클릭 메뉴만 작업


3. 닷넷 3.5  / 14393.82  업데이트 통합


4. 우클릭메뉴 추가 (우클릭은 제가 사용하는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작업을 했습니다.)


5. 디펜더 미작동 


    - 디펜더는 미작동 상태이나 사용할 수 있음. 

       (바탕화면의 Etc 폴더안에 "WinUpdatesDisabler" 프로그램을 통해 활성화)

    - 우클릭에 자동으로 등록되는 디펜더 검사 기능 삭제

    - 디펜더의 실시간 검사를 사용할 시 레지에서 손봐야함.

    - 작업표시줄의 디펜더 아이콘은 그대로 두었음.


6. 앱제거


- 사진이미지 관리 / 스토어 / 계산기 기능만 살아 있음.(계산기는 클래식버전이 설치 시 추가로 설치됨)

- 엣지도 살아 있음.

- 시스템 앱은 기본적인 부분만 제거 했음.


7. 코타나 / 작업표시줄 검색 기능 삭제


8. 하이퍼-V / 태블릿 기능 / 모바일 기능 / 원드라이브 삭제


9. WinSXS 폴더 정리는 업데이트와 사용 문제로 최소한으로 정리 했음.


10. 드라이브 부분도 불필요한 놈들은 삭제


12. 폰트폴더는 다국어도 많이 사용하는지라 그대로 유지


13. 바탕화면 테마 및 시작화면 테마 교체


14. 총 4가지 에디션으로 마무리 합니다.




WIM 정보 :


<IMAGE INDEX="1">


Folders:         12414

Files:              59661

Totalsize:       7627.55MByte

Name:            Windows10_Enterprise_RS1_14393.82_x86_KY_User

Description:   20160821 사용자계정 설치, 코타나/검색/앱 제거, 데스크탑용

Flags:            Enterprise


<IMAGE INDEX="2">


Folders:         17352

Files:              83360

Totalsize:       11658.23MByte

Name:            Windows10_Enterprise_RS1_14393.82_x64_KY_User

Description:   20160821 사용자계정 설치, 코타나/검색/앱 제거, 데스크탑용

Flags:            Enterprise


<IMAGE INDEX="3">


Folders:         12414

Files:              59661

Totalsize:       7627.55MByte

Name:            Windows10_Enterprise_RS1_14393.82_x86_KY_Admin

Description:   20160821 Administrator계정 설치, 코타나/검색/앱 제거, 데스크탑용

Flags:            Enterprise


<IMAGE INDEX="4">


Folders:         17352

Files:              83360

Totalsize:       11658.23MByte

Name:            Windows10_Enterprise_RS1_14393.82_x64_KY_Admin

Description:   20160821 Administrator계정 설치, 코타나/검색/앱 제거, 데스크탑용

Flags:            Enterprise





ㅋㅋ 64비트만 작업하려고 하다 32비트도 했습니다.



스샷은 64비트입니다.























728x90
728x90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