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9

Dism++를 이용하여 install.wim 이미지 생성 시 불필요한 파일 제외하기 프로그램이 업되면 기본 제외항목도 윈도우에 따라 추가되니 참조하세요~~ Dism++ 프로그램으로 install.wim 이미지를 만들 때, 임시로 생성되는 폴더, 파일 및 불필요한 폴더, 파일들을 제외시켜 이미지를 만드는 포스팅입니다. Dism++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제외항목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소개하는 Dism 구성 목록 방법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부분입니다.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windows/it-pro/windows-8.1-and-8/hh825006(v=win.10) 저 같은 경우, 순정 install.wim 이미지에 업데이트를 통합할 때나 기능을 트윅할 때 Dism++을 프로그램을 주로 이용하는데, 이 방법을 이해하지 못했을.. 2018. 11. 25.
Windows 10 x64 Lite 1809 (17763.134) for SSD xlx або 한글화 마음에 드는 라이트 버전이 있어 틈틈히 지역화작업을 했습니다. 제작자의 정보......http://new.torrnado.win/viewtopic.php?t=209294&view=newest 제작자의 총 8가지 에디션을 모두 지역화하고, 제작자의 추가 소스는 정리했습니다.많은 기능이 삭제된 용량 최적화 윈도우입니다. 제작자가 기본적으로 다른 나라 언어를 추가할 수 있게 트윅하였으나,탐색기에서 일부분 한국어가 적용이 안되는 에러가 나와 한국어와 관련된 부분을 일부 복구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를 따라 가셔서 번역기로 돌려 보시면 됩니다. --------------------------------------- 한글화 작업 --------------------------------------- 1. 오.. 2018. 11. 24.
Windows 10 Light Mode 바탕화면 2018. 11. 15.
온라인으로 Heic 사진을 JPEG로 변환.... iOS 11 이후 iPhone에서 촬영 한 사진은 기본적으로 HEIC 또는 HEIF 형식으로 저장되어 컴퓨터나 다른 휴대폰으로 전송하여 사용하려는 경우, 이 파일형식을 볼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iPhone의 사진 미리 설정 형식을 JPEG로 직접 변경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HEIC / HEIF의 파일 이점도 상실됩니다. 이런 불편한 점때문에 프로그램이 개발되었지만, 온라인으로 최대 50장까지 이미지를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서버에 업로드된 모든 사진은 48시간 후에 삭제되지만, 이러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중요한 정보 또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사진을 업로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https://heictojpg.com/ 2018. 11. 11.
Windows 7 / 8.1 / 10의 OEM 정보 추가 및 수정 스크립트-[펌] 예전에 공부하려고 베트남 고수님의 스크립트를 다운 받고 이제야 살펴봅니다.다운 받은 사이트는 기억을 더듬어 찾아봤지만, 접속이 안되더군요.... ^^; 아무튼 고수님의 포스팅을 최대한 기억하는데로 따라 하겠습니다. 이 스크립트는 바탕화면 "내 PC"를 우클릭하여 메뉴의 "속성"에 보여지는 정보를 변경하거나 추가할 때와 실행창(Windows 키 + R)에서 "Winver" 명령으로 보여지는 정보를 변경하는 스크립트입니다. 스크립트이지만 근본적으로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작업입니다. 구글링을 "oem information changer" 이렇게 찾으시면 이미 많은 유틸과 레지스트리 수정방법이 포스팅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꼭 이 스크립트가 아니더라도 편하신 방법으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원제작자의 스크립트를 단순.. 2018. 11. 10.
펌 - 초강력 루트킷 PCHunter..에 대하여 보호되어 있는 글 입니다. 2018. 11. 9.
Green IconPack - Windows RS4 / RS5 용 아이콘팩 추출 윈도우.......https://new.torrnado.win/viewtopic.php?t=208193 테마팩이 궁금해서 아이콘팩과 테마팩만 추출하였습니다. 커서와 바탕화면은 없습니다.윈도우 테스트는 RS4와 RS5까지만 했습니다. 아이콘팩을 적용하기 위해서는C:\Windows\System32C:\Windows\SysWOW64 두 가지 폴더를 관리자 권한 얻기를 하여 아이콘팩과 관련된 파일을 교체하여야 합니다. ---------------------- 사용하는 윈도우에 적용할 경우....... ^^; 그냥 덮어쓰기가 되지않으니, 교체할 파일들을 먼저 "모든 권한(소유권) 얻기"를 해야 교체됩니다.하지만 이렇게 해도 교체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 유틸을 찾아서 쉽게 교체한 기억이 있습니다.유틸.. 2018. 11. 8.
Windows 10 탐색기의 사용자 폴더 7 가지 삭제방법 Windows 10 탐색기의 사용자 폴더 7가지(3D개체, 데스크톱, 다운로드, 동영상, 문서, 사진, 음악)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용자 폴더 중 3D 폴더만 삭제하여 사용하는데, 많은 사용자 분들이 모두 삭제하여 사용하더군요.진작에 이 부분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려했는데, 잊어버리고 있다가 구글링 중에 다른 분의 포스팅을 보고 바로 기록합니다. 제공되는 레지스트리를 추가하면, 탐색기 왼쪽의 탐색창 바로가기들도 함께 삭제됩니다. 7 가지 중에 특정한 폴더만 남기고자할 경우에는삭제 레지를 메모장으로 열어, 다음과 같이 수정하면 됩니다. ----------------------------------[- 앞에 세미콜론( ; )을 추가하면 됩니다.;[- 이런씩으로..... [-HKEY_LOCAL_M.. 2018. 11. 8.
All in One Runtimes - 모든 Windows 필수 구성 요소를 한 번의 클릭으로 빠르게 설치할 수있는 공용 런타임 컬렉션 https://www.sereby.org/ AiO 런타임은 Win 7 및 Win 8.1에는 .NET Framework 4.6 런타임을 설치하지만 Windows 10에는 설치하지 않습니다 . All Runtimes 통합 런타임 :Microsoft .Net FrameworkDirect XJRE (Java Runtime Environment) Java 런타임 환경Visual C++ RuntimeAdobe Flash PlayerAdobe Shockwave PlayerMicrosoft SilverlightMicrosoft Visual J-SharpAll In One Runtime을 시작하면 30 초 동안 카운트 다운 한 후 모든 런타임 설치가 자동으로 시작 됩니다. 2018. 11.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