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꼼지락.../PE

철*님의 Win10PE_x86_AIO_Opera_Drivers 테스트

by OldMac 2016. 8. 13.
728x90


철*님이 제작하신 32비트 버전 중에 드라이버가 포함된 놈을 테스트했습니다.


리*게시판에서 AOMEI Backupper 언급이 있어서, 처음으로 백업과 복구를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AOMEI Backupper를 처음 사용하는지라 제대로 작동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다른 PE에서는 에러가 난 부분도 잘 작동이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저도 처음 알게 된 부분이라 공부가 더 필요한 부분 같습니다. ^^;


공유해 주신 PE를 여기저기 살펴보며, 역시 고수님의 PE라는 생각이 듭니다. ㅋㅋ


철*님 좋은 PE를 제공 해 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꾸~~~벅




--------------------  수정 테스트 부분 --------------------------


용량의 최적화를 말씀하셔서 아는 지식까지만 열심히 제가 공부한 부분과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 닷넷의 최적화

- 폰트 최적화

- WinSXS 폴더 최적화

- 드라이버 부분은 추가로 설치되는 부분이 있어서, DriverStore 폴더를 더 정리해 보았습니다.

   ( ^^; 드라이버 부분은 완전 초보라 딴나라 PE 중에 이것저것 비교하면서 얻은 놈으로 폴더전체를 교체했습니다.)

- 드라이버를 잡아주는 방식도 큰나무님이 전에 한글화한 PE의 소스를 데리고와 교체했습니다.

- PENetwork 부분도 부팅 시 자동으로 잡게 변경해 보았습니다.

- 오페라는 설치를 하셨다고 해서 시작페이지 부분만 교체를 해 보았습니다.

- ***.url 파일은 오페라브라우져로 잘 연결이 됩니다.


나머지 응용프로그램의 작동은 이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전체를 다 테스트하지 않았지만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위주로 테스트하였을 때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스샷은 몇 장 하지 않았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아참.... 그리고 처음 바탕화면 진입 시 CMD 창의 명령어중에 경로를 찾을 수 없다는 부분이 나옵니다.

순간적으로 지나가는 부분이라 스샷을 하지 못했습니다. ^^;





728x90

 

 

 

댓글